맑음
SEOUUL
JAYANGDONG
17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서치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회원가입
로그인
전체 메뉴
전체 메뉴
크리에이터 NOW
인플트렌드
What issue?
플랫폼 열전
크리에이터 NOW
인플트렌드
What issue?
플랫폼 열전
전체 기사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크리에이터 NOW
인플트렌드
What issue?
플랫폼 열전
매체소개
조직도
찾아 오시는 길
윤리강령
기자 윤리실천 규약
취재보도 준칙
기사제보
광고문의
불편신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서치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Home
플랫폼 열전
플랫폼 열전
다음
이전
플랫폼 열전
엔비디아, 드롭박스와 협업 발표…”최신 AI 기반 제품 경험 향상 지원”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드롭박스(Dropbox)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엔비디아는(NVIDIA)는 AI 기술을 통해 드롭박스의 수백만 고객의 지식 작업(knowledge work)을 가속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양사는
플랫폼뉴스
2023.11.21 11:25
플랫폼 열전
경기도, 전국 최초 ‘기후·에너지 데이터 포털’ RE100 구축
경기도가 도 전체 지역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흡수량,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등 분산된 기후에너지 관련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는 ‘기후·에너지 데이터포털’을 구축한다.경기도 전체 탄소 배출량과 흡수량을 수치로 보면서 탄소저감 효과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태양광 발전시설 입지 선정과 재생에너지 거래, 기후환경 정책 수립
플랫폼뉴스
2023.08.17 10:36
플랫폼 열전
인플스톡, 크리에이터 팬테크 플랫폼 'INFLSTOCK' 정식 출시
전 세계 인구수 대비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비율 1위, 2022 초등학생 장래희망 순위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가지는 위용은 5년 전과는 비교할 수 없어졌다.하지만, 여전히 높은 광고 수익의존도로 인한 불안정한 수익과 높은 플랫폼 이용 수수료, 알고리즘 등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의심받고 있다. 인플스톡
플랫폼뉴스
2023.04.11 16:42
플랫폼 열전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판도를 바꾸는 MCN, 윗유(WITHU)
숏폼 콘텐츠 제작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윗유(WITHU)는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의 숏폼 콘텐츠 등을 전문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국내 MCN이다.숏폼 콘텐츠는 2010년대 후반에 처음 등장해 채널 성장과 새로운 시청자 유입에 특화되어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즐겨찾는 형태의 콘텐츠로 빠르게
강동훈기자
2023.03.14 00:25
플랫폼 열전
크리에이터와 팬을 연결하는 '팬딩(Fanding)'
팬딩은 팬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독점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이다. 팬딩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자신만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고 팬과 더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팬딩은 음악, 예술 등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크리에이터는 콘텐츠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다. 팬은
플랫폼뉴스
2023.03.06 14:48
플랫폼 열전
XPLA, 수익 공유형 DAPP ‘엑스플레이즈’ 온보딩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수익 공유형 디앱(Dapp) 엑스플레이즈(xPlayz)의 온보딩 소식을 9일 전했다. 엑스플레이즈는 참여자들과 광고 수익을 나누는 플랫폼으로 ‘제나애드(ZENAAD)’에서 개발했다. 기존 광고 플랫폼들에서는 플랫폼과 퍼블리셔가 수익을 독점했다면, 웹3 기
플랫폼뉴스
2023.02.09 11:39
플랫폼 열전
라이브커머스 선두주자, 그립
그립 플랫폼은 SNS 기반 라이브커머스를 바탕으로 전개되고 있는 플랫폼 서비스 기업이다. 2021년도 카카오는 그립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그립컴퍼니'에 1800억원을 투자하여 그립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샀는데, 이제 그립은 2배의 성장률을 보이며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그립은 2019년 2월
이윤형 기자
2023.02.02 16:28
플랫폼 열전
크리에이터 공간 예약앱 '빌리오', 프리A 투자 유치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간 예약을 운영 중인 빌리오(대표 안준혁)가 인포뱅크와 씨엔티테크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빌리오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관련 공간·장소 관련 예약 솔루션을 운영한다. 전국의 촬영스튜디오, 콘셉트 스튜디오, 댄스연습실, 음악연습실, 호리존 등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음악,
김숙경 기자
2023.01.19 15:56
플랫폼 열전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로 경력보유여성 등 인재육성
LG생활건강이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한다. 또 경력보유여성 등 우리 사회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인 '내추럴 뷰티 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 2018년부터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김숙경 기자
2023.01.17 16:49
플랫폼 열전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는 플랫폼, 솜씨당
솜씨당은 새로운 취미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18년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전국의 스몰비즈니스와 공방을 운영하는 작가분들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취미를 만들다" 라는 문구를 바탕으로 숨은 보석과 같은 로컬 작가들의 콘텐츠들을 발굴하고
이윤형 기자
2023.01.11 17:38
플랫폼 열전
아모레,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 아모레몰' 론칭
아모레퍼시픽은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 아모레몰'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은 지난 3년간 실적이 부진한 중국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철수하고 T몰, 징동(JD), 브이아이피닷컴 등 온라인몰로 판매를 전환해왔다. 글로벌 아모레몰은 중국과 북미, 남지, 유럽 등 61개국에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김숙경 기자
2023.01.10 17:11
플랫폼 열전
"누구나 인플루언서"…넥슨, 영상놀이 '페이스플레이' 서비스 시작
넥슨이 새로운 개념의 영상 놀이 플랫폼 '페이스플레이(FACEPLAY)'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할 수 있으며 공유나 스트리밍까지 지원한다.페이스플레이는 이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셜 미디어' 성격의 기능과,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소셜 프로덕
김숙경 기자
2023.01.05 16:31
플랫폼 열전
해시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을 연결하다.
해시업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제품 홍보나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다양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모든 종류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또한 해시업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빅데이터 기술인 '해시업AI'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들이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캠
이윤형 기자
2022.12.30 14:51
플랫폼 열전
알뜰소비를 위한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
코로나19로 기프티콘을 활용한 선물은 일상이 되며, 이에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도 누적 회원 수가 70만명을 돌파했다. 니콘내콘은 안 쓰는 기프티콘을 판매하고 필요한 기프티콘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으로 현재 카페, 패스트푸드, 모빌리티, 상품권 등 1만여개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니
이윤형 기자
2022.12.28 15:50
플랫폼 열전
아워플레이스, 콘텐츠 제작 장소 공유 플랫폼
아워플레이스는 장소 섭외의 어려움을 겪는 크리에이터와 공간소유주를 연결하는 공유 플랫폼이다.크리에이터와 공간 소유주를 연결해주며, 공간을 합리적으로 임대하고 싶은 장소 소유주와 경제적이고 맞춤 공간을 대여하고 싶은 이용자들을 매칭하고 있다. 아워플레이스는 장소 소유주를 공간 호스트, 장소 이용자를 게스트라고 명명한다. 게
이윤형 기자
2022.12.22 18:35
플랫폼 열전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풋살, 플랩풋볼
최근 진행된 2022 월드컵에서 국가대표팀이 16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열기가 뜨겁다, 자연스럽게 풋살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풋살을 추구하는 플랫폼, 플랩풋볼이 주목받고 있다.플랩풋볼은 정식 축구팀 경기가 아닌 풋살을 기반으로 '개인 참여형 풋살 경기'를 매칭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풋볼을 통
이윤형 기자
2022.12.20 17:21
플랫폼 열전
LGU+, XR 플랫폼 'U+다이브'서 레드벨벳 가상 전시관 연다
LG유플러스는 12월20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자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U+DIVE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8개의 카테고리에서 3000여편 이상의 XR 콘텐츠
김숙경 기자
2022.12.20 15:57
플랫폼 열전
메타버스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티저 공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가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차세대 언리얼엔진5를 사용해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이 어우러진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실제처럼 제작된 여러 도시를 탐험하고, 전세계 이용자와 만나 소통하며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김숙경 기자
2022.12.19 15:45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