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내정자 "떡볶이는 정크푸드…'학교앞 금지식품' 지정돼야"

강하늘 승인 2021.08.18 18:01 | 최종 수정 2021.11.21 00:55 의견 0

이재명 경기지사로부터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59)씨는 18일 "떡볶이는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학교 앞 금지 식품'으로 지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 황교익 씨의 유튜브 TV에 출연한 이재명 경기지사.

황 내정자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떡볶이는 영양이 불균형하고 자극적인 맛을 내는 정크푸드(불량식품)로 어린이 건강에 좋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황 내정자는 지난 2018년 한 언론 인터뷰에서 "떡볶이는 정크푸드다. 학교 앞 그린푸드 존(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에서 못 팔게 돼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린푸드존에선 '고열량·저영양 식품', '고카페인 함유식품' 등의 식품 판매가 금지되는데 떡볶이는 당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에서 지정한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해당되지 않아 그의 '학교 앞 떡볶이 판매 금지' 발언은 틀린 내용이라는 지적이 일었다.

그는 이날 "그때의 내 발언은 틀렸다"며 "학교 앞 그린푸드 존 지정은 2012년 즈음의 일로, 그때 관련 문건에 그린푸드 존 판매 금지 음식에 떡볶이가 있었다. 나는 그 기억으로 한 발언인데 나중에 보니 떡볶이는 빠져 있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떡볶이가 금지 음식 후보로 올랐다가 빠진 것이 아닌가 판단하고 있다"며 "정부가 나서서 떡볶이 세계화 사업을 하는데 그린푸드 존 금지 음식으로 지정이 되면 꼴이 우스워 그랬던 것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재명 경기지사는 지난달 황 내정자가 운영하는 음식 관련 유튜브 채널 2편에 출연해 떡볶이 '먹방'(먹는 방송)을 선보여 '보은 인사'란 논란에 휩싸여 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