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가스안전공사 등 公기관 연말 대졸채용 나섰다

강동훈 승인 2020.12.03 11:26 | 최종 수정 2021.10.13 15:32 의견 0

공기업과 공공기관이 올해 마지막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이달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정규직을 채용하고 IBK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청년인턴을 모집 중이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정규직 채용연계형 사무직 인턴을 모집 중이다. 연령, 학력,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을 거쳐 합격자는 2개월간 인턴십 근무를 한다. 우수 수료자는 정규직 채용 기회를 준다. 서류 접수는 오는 21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도 채용형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행정직, 기술직, 사무직 등에서 67명을 뽑는다. 지원 마감일은 오는 8일이며, 서류전형, 1차 직무수행 면접, 2차 작업기초 면접을 거쳐 발표한다. 3개월간 근무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을 결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스안전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올 하반기 행정직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시설(기계설비), 안전(화공안전)이며, 지원 자격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어 채용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서류심사, 필기시험(인·적성 검사, 논술), 면접 전형(1,2차)을 한다. 오는 14일까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한편 IBK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청년인턴을 모집 중이다.

IBK기업은행은 '2021년 동계 체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분야는 일반(230명), 디지털(20명)이며 총 250명의 청년인턴을 뽑을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34세 이하 청년이며 학력과 전공 제한은 없다. 전형 절차는 실기 시험에서 AI 역량과 온라인 영상평가를 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말부터 3월 초까지다. 우수 인턴은 신입 행원 공채시 필기시험 가점을 준다.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IBK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한다.

예금보험공사도 동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 중이다. 채용 분야는 일반전형(일반행정/해외제도 리서치), 특별전형(일반행정)으로 대학 2~4학년생, 석사 1~2학년생이다. 내년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7주간 근무한다. 우수인턴은 신입 사원 지원때 서류 전형에서 혜택을 준다.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친다. 지원은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한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2020년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업무 내용은 사무 보조 및 서류 관리이며 재보증, 개인보증,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원 업무를 맡는다. 접수는 3일까지이며 서류 전형, 면접 전형을 한다. 인턴기간은 계약 후 5개월간이며 정규직 채용 때 우대 기회를 준다.

자세한 공공기관 채용소식은 인크루트 [공기업·공공기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