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일자리 중심” 홈페이지 본격 개편!

슬로건 ‘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

강동훈 승인 2018.03.07 12:57 | 최종 수정 2021.10.13 15:27 의견 0

공공기관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일자리 중심” 홈페이지 본격 개편!

슬로건 ‘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

▲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는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 기조에 맞춰 공사 기관 홈페이지(kto.visitkorea.or.kr)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공사는 ‘KTO Happy JOB - 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라는 슬로건 아래 대내외 일자리 콘텐츠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또한 관광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해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소통체계 구축을 위해 ▲관광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관광일자리 정보 ▲KTO Happy JOB 로드맵 ▲KTO Happy JOB 발자취 ▲ KTO Happy JOB 실행체계 등 5개의 하위 메뉴를 신설했다.

‘관광일자리 정보’에서는 KTO 직접채용, 관광인, 관광벤처사업,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등 관광분야 채용·창업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워크넷 등을 연계하여 정부 일자리 정책과 기타 채용정보도 함께 열람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관광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메뉴에서는 공사 고유사업 및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대국민 일자리 아이디어를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9월 노사 공동 ‘KTO 일자리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일자리 중심 관광산업 육성 로드맵(2022 KTO Happy JOB)'을 수립하였다.

또한, 공사는 향후 5년간 민간 부문 미래형 일자리 1만 5천개를 직접 창출한다는 목표 하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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