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크레더블, 거래 기업의 신용 위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R-MIS' 개발 서비스

IBK기업은행 노정호 승인 2018.09.17 15:23 | 최종 수정 2022.02.24 12:33 의견 0

[플랫폼뉴스 IBK기업은행 노정호] 풍부한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용평가 전문기관으로서의 명성을 확보하고 있는 '이크레더블'이 거래 기업의 신용 위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주는 'R-MIS'을 개발해 서비스 하고 있다. 이 기업은 G밸리(구로·가산)에 있다.

이크레더블(대표이사 이진옥)은 국내 최초로 기업간 거래(B2B)에 기업신용등급을 활용하여 거래 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기업신용인증 서비스(DNA)를 시작, 기업신용인증시장의 마켓리더로서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차별화된 기업정보서비스(Wisduspool)과 거래상대방 기업의 신용위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R-MIS를 개발하여 고객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2015년도에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하여, 재무정보 이외의 기술정보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기술신용등급을 산출하여 금융기관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기술평가(TCB)사업에 신규 진출했다.

정부기관에 납품하는 기업은 신용정보회사의 신용등급서 제출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민간영역(대기업↔협력업체)도 상거래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신용인증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과거 5년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 13%를 기록했고 향후에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크레더블의 서비스는 크게 기업신용평가와 기업정보 제공, 기업기술평가(TCB)로 나눌 수 있는데, 먼저 기업신용평가서비스로는 민간기업 거래용 신용평가와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 아파트 입찰용 신용평가, 온라인 실적 자료, 글로벌 신용평가 등이 있다.

기업정보서비스로는 조건에 맞는 업체 정보 검색과 모바일을 통한 기업 정보 조회 서비스, 기업 신용정보 변동을 분석한 부실위험 사전 예측 서비스 , 협력사 종합관리, 데이터 조회, 직접 관리하는 자사신용관리 등이 있다.

그리고 기업기술평가(TCB)서비스는 기술금융(대출) 지원용 기술신용평가와 조달청 입찰용 기술평가, KRX 기술 상장 특례용 기술신용평가, 기업 자체 기술 진단 등이 있다.

이크레더블의 권혁진 본부장은 "새로운 시각과 날카로운 통찰력을 가지고 기업간 거래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는 전문가로서 고객사의 성장과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동반성장을 위한 첫 단추를 이크레더블로 채울 것을 권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