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수상자 6명 선정

강동훈 승인 2021.09.22 18:49 의견 0

경기 의왕시는 시정 발전을 위해 애써온 부문별 모범시민 6명을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의왕 시민대상은 시민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을 선정해 주는 상으로,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0일까지 6개 부문(사회봉사, 효행, 체육, 문화예술, 교육·환경·보건, 지역발전)의 시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 결과 6개 분야에 총 21명을 추천받았다.


시민대상 수상자는 사회봉사부문 신성호(59·남)씨, 효행부문 유인숙(52·여)씨, 문화예술부문 박용빈(69·남)씨, 체육부문 음영도(63·남)씨, 교육·환경·보건부문 김승호(40·남)씨, 지역발전부문 김철환(66·남)씨다.


신씨는 내손2동 새마을지도자, 방위협의회, 청소년 지도위원 및 자율방범대 고문으로 활동하며 야간 자율방범활동과 재난 방지 봉사 활동을 했고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있다.


효행부문 유씨는 남다른 효심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장애를 가진 시모, 남편과 열심히 생활하면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박씨는 오랜 기간 의왕문화원에서 서예 강사로 활동 하면서 초보 회원들을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올려 서예문인화 저변을 확대하고 의왕백운서예문인화대전을 전국서예문인화대전으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음 씨는 의왕시생활체육회장으로 재임하며 체육활동을 왕성하게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아 체육인의 화합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체육회 모임을 지역 교류의 장으로 승화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교육·환경·보건부문 김 씨는 전국 최초 ‘기억마루 치매카페’를 운영, 지역 사회에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치매환자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 하는 등 의왕시 치매관리사업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발전부문의 김씨는 의왕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하며 확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경제발전 기여는 물론 인재육성, 교정, 치안, 출소자 재정착을 위한 취업 알선 등 다양한 분야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교정위원으로 만났던 수용자 99명을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에 취업시키고 보호관찰 청소년에게도 장학금을 지원 하고 있다.


이날 선정된 시민대상 수상자는 2021년 의왕시민의 날(10월 6일) 기념식에서 시상 할 예정이며, 시청 민원실 앞에 위치한 시민대상 기념석에 성명이 새겨진다.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