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이 뽑은 ‘친절왕’에 오창엽 주무관

시민·공직자 등 293명 투표 참여
113표 얻어 친절공무원 선정돼

강동훈기자 승인 2021.10.10 16:18 | 최종 수정 2021.10.10 16:19 의견 0

경기 수원시가 올 3분기 친절왕 공무원으로 수원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시설지원팀에서 근무하는 오창엽 주무관을 선정했다.

수원시 올 3분기 친절공무원 오창엽 주무관

수원시는 지난 13~17일 수원시 홈페이지와 공직자들이 이용하는 행정포털에서 친절공무원 후보 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시민·공직자 등 293명이 참여했고, 오창엽 주무관이 113표(38.5%)를 얻어 친절왕으로 선정됐다.

오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한 시민은 지난달 25일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칭찬 글을 게시한 시민은 “발달장애인인 자녀가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받지 못해 사회적응력이 낮아질까 걱정하고 있었다”며 “이러한 고민을 말씀드렸더니 오 주무관과 동료 공직자들이 자기 일처럼 정성스럽게 교육·훈련 시설을 찾아다니며 알아봐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발달장애 청년에게 배움의 기회를 선물해준 오 주무관과 장애인복지과 공직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오 주무관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앞장서서 도와주는 장애인복지과 직원들 덕분에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큰 사명감으로, 장애인 분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분기마다 친절공무원을 선정, 수원시장 명의 표창을 수여 해 공직자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

친절공무원은 시민이 작성한 ‘그린카드(시민이 친절공무원을 칭찬하는 글을 적을 수 있는 엽서)’와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에서 칭찬을 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체 심사(적극성·대민만족도·참신성 등)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선정한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