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운영 홈클리닝 ‘청소연구소’ 소비자 반응 좋아

15일 밤 반년만에 앙코르 방송

강하늘기자 승인 2021.10.14 09:19 | 최종 수정 2021.10.14 10:08 의견 0

GS샵이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인 ‘청소연구소’가 소비자들의 호응이 좋다. 이런 관심에 회사 측은 15일 오후 반년만에 앙코르 방송을 준비했다.

청소연구소는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다소 이색적인 청소 전문 서비스다. 청소매니저가 방문해 매뉴얼에 맞춰 표준화되고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매니저는 신원확인, 면접, 이론, 실습 교육 등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친다.

청소연구소는 약 4만 6천명의 청소매니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재구매율은 86%에 달할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

청소 서비스는 기본 서비스, 선택 서비스, 유료 서비스 등 3가지다.

기본 서비스는주방, 화장실, 방, 거실, 현관 청소, 쓰레기 배출이다. 세탁과 실내 창틀 먼지, 베란다 바닥청소 중 하나를 옵셥 서비스로 선택할 수 있다. 또 별도 비용을 지불하면 다림질 또는 간단한 냉장고 청소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GS샵은 오는 15일(금) 밤 10시50분부터 65분 동안 ‘청소연구소’ 방송을 진행한다. 지난 3월 GS샵이 TV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서비스 상품으로, 약 반 년 만에 방송을 준비했다.

청소연구소 앙코르 방송을 기념에 론칭 방송 때보다 더 많은 혜택을 준비했다.

12만 포인트 이용권(9만 4900원) 외 6만 포인트 이용권(4만 9200원)을 판매한다. 각각 구매가보다 26%(2만 5100 포인트), 22%(1만 800 포인트) 추가 적립된다.

서비스 시간 및 비용은 공급면적(분양 면적)에 따라 책정되며, 통상 6만 포인트로 약 1회 이용이 가능하다. GS샵 주문 시 문자서비스(LMS)로 포인트 번호 및 사용법이 전달되며, 청소연구소 모바일 앱에서 포인트 번호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청소연구소를 첫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청소연구소 서비스 첫 이용 시 1회 이용 가능한 쿠폰이며, 포인트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또 GS샵 생방송 중에서는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공짜찬스’ 혜택을 제공하며, 또 다른 고객 2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씩 200만원을 준다.

GS샵을 운영하는 GS리테일 서비스팀 전우정 MD는 “청소연구소는 모바일 앱으로 예약, 결제 등 모든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매뉴얼에 맞춘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 본 매체에 소개하는 제품 및 상품 기사는 이른바 '광고성 기사'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담당 기자들이 보내는 보도자료를 검토해 특이 제품이라든지 시의에 맞아 소개해도 괜찮다고 판단됐을 때 추려서 소개합니다.

청소연구소 보도자료는 다소 이색적인 서비스로 판단해 소개합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