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거리 노선 버스 정류장에 공중화장실 설치

강동훈기자 승인 2021.11.07 18:54 | 최종 수정 2021.11.07 22:42 의견 0

경기 고양시가 장거리 노선 버스 정류장에 공중화장실을 설치한다. 공중화장실 설치 사업은 11월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중화장실 설치 사업은 고양시~서울 간 운행 거리 60km 이상의 장거리 노선 버스기사들이 버스 운행 중 화장실조차 갈 수 없는 열악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한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설치 사업이 완료되면 버스기사들은 더 이상 가게 주인의 눈치를 보며 일반 건물 내부 화장실을 사용하거나 회차 지점 또는 종점까지 참았다가 용무를 보지 않아도 된다. 물론 버스를 기다리거나 해당 도로를 이용하는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

공중화장실은 총 3개소를 설치하며 위치는 ▲자유로 난지슬러지 소각장 부근 ▲서울 근교 통일로 일원 ▲중앙로 화도교 BRT 버스정류장이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3억 3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자유로 화장실 착공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하여 순차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장거리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기사들이 방광염, 신장 결석, 요로 감염 등 각종 질환을 호소해 왔다. 이번 사업으로 장거리 버스의 운행 환경이 개선돼 시민에게 더욱 안전한 교통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성과를 지켜보고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