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싱가포르 온라인 가구 플랫폼 '힙밴' 인수

강하늘기자 승인 2021.11.23 20:05 의견 0

오늘의집은 싱가포르의 온라인 가구 판매 플랫폼인 힙밴을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홈퍼니싱 시장 확장의 장기 비전이다.

힙밴은 지난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싱가포르의 온라인 가구 커머스 플랫폼이다. 오프라인 중심의 싱가포르 가구 시장에서 상품 소싱 능력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가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며 싱가포르 가구 업계의 온라인 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 도심 쇼핑센터 내 오프라인 거점 대형 쇼룸을 운영하며 연 30%의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힙밴은 오늘의집의 지원 아래 자체 비즈니스의 성장 도모는 물론 오늘의집의 동남아 진출 전략을 지원하게 된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 이승재 대표는 “힙밴이 쌓아온 동남아 시장에서의 경험은 오늘의집이 공간을 통해 고객의 삶을 바꾸는 혁신을 하고자 하는 방향과 유사했다. 이번 인수를 시작으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의집은 누적 다운로드 수 2000만, 월 거래액 1500억원, 누적 거래액 2조원 이상을 기록하는 라이프스타일 슈퍼 앱이다. 콘텐츠, 커머스, 시공 중개(O2O), 직접 배송, 수리 및 설치에 이르기까지 공간과 관련된 모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산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