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2022지방선거를 위한 당선 노하우' 발간

정기홍기자 승인 2021.12.19 16:55 의견 0

내년 지방선거 당선 전략을 담은 '2022지방선거를 위한 당선 노하우'(메디치미디어 간)가 발간됐다. 선거 컨설턴트 양승오 교수(경희사이버대)와 강득구 의원(경기 안양만안)이 함께 썼다.

이 책은 선거 준비부터 경선, 본 선거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선거를 준비 이론과 마음가짐뿐 아니라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전략은 어떻게 세울 것인지, 당내 경선은 어떻게 통과할 것이지, 그리고 선거운동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와 예시가 가득하다.

이 책은 지난 2009년에 출간돼 정치 입문자의 필독서로 자리 잡았던 '당선 노하우 99%'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몇 해 전 고인이 된 저자 정창교 씨와 각별한 인연이 있는 두 사람이 시대에 맞게 새롭게 썼다.

강 의원은 지난 16일 국회 열린스튜디오에서 온라인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강 의원은 강득구TV로 생중계 된 북콘서트에서 “정창교 선배의 가르침과 삶의 향기가 오롯이 부활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며 “인세의 절반을 유가족에게 드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정창교 선배의 책이 지방선거를 준비하고 총선을 준비했던 분들에게 도움을 주었듯이, '당선노하우'가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기본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며 말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