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6·1 지방선거] 김은혜 후보, ‘경기비전위’ 구성···경기도 미래비전·성장전략·현안해결 맡긴다

초대 공동위원장 박재완, 최광
분과별로 미래비전, 성장전략 수립, 주거, 교통 문제 해결 역할

강동훈기자 승인 2022.05.14 17:19 의견 0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4일 ‘경기비전위원회’(가칭)를 도지사 직속으로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미래비전 및 성장 전략 수립과 주거, 교통, 환경, 기업지원 등 민생과 직결된 과제들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위원회를 구성, 민관이 협력하는 경제 모델을 구현하겠다는 것이 김 후보 구상이다.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김 후보는 초대 공동 ‘경기비전위원장’으로 기획재정부 장관과 청와대 국정기획수석, 국회의원을 역임한 박재완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과 국회예산정책처장 등을 지낸 최광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영입하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성장전략(반도체, 4차산업 등) ▲주거고통해결단 ▲ 경기교통 신속 추진단 ▲기업금융 애로 지원단 등 세부 분과를 구성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각 분과에는 이주형(주거고통해결단), 박상현·우현진·정원동(기업금융·세제애로지원단), 이원근(성장전략-4차산업혁명), 최예훈(기후·환경)등 각계 전문가를 포진시키고 지속적으로 전문가를 영입할 계획이다.

김 후보는 “도민들께 경기도의 여러 숙제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겠다고 약속드린 만큼 각계의 전문가와 경기도의 우수한 공무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며 “그 첫걸음이 경기비전위원회 구성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