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 “모란시장 현대화해 명품시장 되도록 하겠다”

신 후보, 모란민속5일장 상인회와 간담회 자리서 밝혀

강동훈기자 승인 2022.05.26 11:34 의견 0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성남 중원구 모란시장 상인회에서 열린 모란민속5일장 임직원 및 상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모란시장을 현대화해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서 찾아오는 명품시장이 되도록 상인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가 모란민속5일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가진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신 후보 캠프 제공

신 후보는 “지난 몇 년간 모란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이 좋아지기보다 나빠졌다”면서 “심각한 주차 문제를 비롯해 상인들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개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모란시장의 주변 환경을 개선하여 상인들이 마음 놓고 신나게 장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와 모란민속5일장 상인회(회장 유점수)가 모란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자 마련됐다.

유점수 회장은 간담회에서 “모란민속5일장이 주차난 등으로 위기에 처해 있지만 그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다”고 언급하고, 모란민속5일장의 경쟁력 강화에 대한 상인들의 의견을 담은 의견서를 신상진 후보에게 전달했다.

모란시장은 성남시에 위치한 종합 재래시장으로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민속오일장이 열린다. 1960년대 초 성남 구시가지와 함께 형성됐으며 이후 그 규모가 확대되었고, 수도권 지역의 대표적인 정기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