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오픈런템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12일 출시

강하늘기자 승인 2022.07.05 13:19 의견 0

핫 아이템 ‘원소주 스피릿’을 드디어 가까운 동네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 6000여 개의 점포에서 이달 12일(화)부터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GS25 제공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증류식 소주를 맛볼 수 있도록 출시됐다. 가격 12,900원, 도수 24도, 용량 375ml.

‘원소주 스피릿’은 일명 ‘미소’로 불리는 미지근한 소주로 마시면 원재료 특유의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차갑게 마시면 더욱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배경으로 전통의 멋을 입혀 차별화했다. 실제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매력적인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날이 돼라는 의미에서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을 원데이(WON DAY)로 정해 점포 별로 하루 최대 4개를 공급한다.

고객들에게는 ‘원소주 스피릿’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전 점포 출입문에 ‘원소주’ 컬러를 대표하는 블랙과 화이트로 만들어진 힙한 홍보 포스터를 부착한다.

이 외에도 GS25는 고객들이 ‘원소주 스피릿’을 결제하는 경우 계산기(POS)를 통해 원스피리츠 박재범 대표의 음성 메시지를 송출해 색다른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GS리테일은 편의점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 GS더프레시 모든 점포에 매주 화요일마다 20병씩 입고될 예정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