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시책] 성남시, 대시민 문자 소통 서비스 운영 시작

휴대전화 문자 통해 대시민 소통 접점 늘려
주요 민원, 정책 제안 시장이 직접 챙겨

강동훈기자 승인 2022.09.16 08:56 의견 0

“정책제안, 민원사항을 문자로 간편히 보내주세요”

경기 성남시가 16일 시민들의 정책 제안과 민원을 휴대전화(010-5920-0184) 문자로 받고 답하는 대시민 문자 소통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사. 성남시 제공

성남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간편히 문자 메시지로 민원과 시정에 대한 의견을 보내고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사항은 담당부서에서 내용 검토 후 그 결과를 문자로 신속히 답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점차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의 소통 접점을 늘려 대시민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문자로 접수된 주요 민원 사항과 정책 제안을 직접 챙기겠다”고 밝혔다.

신 시장은 업무용 휴대전화를 문자 수신전용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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