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中企 8개사, 싱가포르·베트남서 189억원 규모 수출 상담 성과

김숙경 기자 승인 2022.10.18 13:28 의견 0
산업지원과-성남시 동남아시아장개척단이 9월 29일 베트남 호찌민 수출상담회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남시는 싱가포르와 베트남에 관내 중소기업 8개사로 꾸려진 동남아시장개척단을 파견해 모두 189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냈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시장개척단은 지난 9월 26일~10월 1일 베트남 호찌민과 싱가포르 수출상담회장에서 현지 바이어 56개사와 83건의 수출 상담 마케팅을 펼쳐 이 같은 성과를 냈다.

지문인식 스마트카드를 제작하는 ㈜시솔지주(시흥동)는 싱가포르 투니티(Tunity) 회사와 40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을 하고, 공동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화장품 제조사 ㈜셀바이셀(상대원동)은 베트남 호찌민 아시아 인터내셔널(Asia international) 회사와 9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을 해 자사 제품 수출길을 열었다.

이번 동남아시장개척단의 수출 상담액 중 80억원은 수출 계약 등 추후 성과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 5월 관내 기업 10개사로 구성된 북미시장개척단을 캐나다 밴쿠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파견해 66억원 상당의 수출계약 성과를 낸 데 이어 동남아 시장에서도 관내 기업들이 수출 판로를 개척했다”면서 “맞춤형 바이어 매칭, 온라인 화상상담 후 현지 대면상담 등 기업들의 요구를 반영한 해외 마케팅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성남시)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