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팬테크 플랫폼 '인플스톡(INFLSTOCK)', 12월 베타 서비스 론칭

- 좋아하는 유튜버에게 투자하고, 투자자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
- 베타 서비스 기간은 12월 15일부터 12월 29일까지

강하늘기자 승인 2022.11.21 13:46 | 최종 수정 2022.11.21 15:53 의견 0
인플스톡에서 공개한 파트너 인플루언서 혜택(사진 = 인플스톡 홈페이지)

인플루언서 팬테크 업체 인플스톡(대표 강동훈)이 인플루언서에게 투자할 수 있는 팬테크(FAN+TECH) 플랫폼 ‘인플스톡(INFLSTOCK)’의 12월 베타 서비스 출시와 더불어 파트너 인플루언서 모집 소식을 전했다.

인플스톡 이용자는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의 토큰을 구매하여 인플루언서에게 투자할 수 있고, 투자자는 토큰 홀더가 되어 정기결제 없는 전용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인플스톡에서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토큰 거래소(인플차트)를 통해 이용자 간 자유로운 인플루언서 토큰 거래를 지원하고 이용자들은 인플루언서 토큰 거래 차익을 통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인플스톡 관계자는 “"큰 홀더는 서비스 이용 시 별도의 비용이나 정기 결제 없이 토큰을 보유하는 것 만으로도 해당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혜택을 반영구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토큰 홀더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정기 구독 서비스와 가장 큰 차이"라고 밝혔다.

토큰 홀더는 잠금 해제 콘텐츠 이용과 더불어 각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팬미팅, 원데이 클래스, 커스텀 굿즈 제공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추후 더욱 다양한 전용 혜택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인플스톡은 지난 6월 상명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소(소장 유진호)와 MOU를 체결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을 확보하였고, 지속적인 기술협력 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한편 베타테스트 참가자 모집은 인플스톡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서비스 론칭 예정일인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업체 관계는 "베타 테스트로 선정된 이용자들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인플스톡 정식 서비스에서 정산 수수료 할인, 거래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베타테스터 참가자 모집은 유튜브 구독자 5000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회원과 SNS 플랫폼을 활발히 이용 중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다양한 SNS 플랫폼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인플스톡 강동훈 대표는 "이번 베타 서비스 론칭의 목표는 합리적인 멤버십 콘텐츠 제공과 구독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는 새로운 수익모델이 생기는 상생 구조를 이끌어 가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이용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정식 서비스를 론칭하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