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사물궁이, LGU+ 아이들나라에서 만난다

김숙경 기자 승인 2023.01.02 14:09 의견 0

LG유플러스가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 사물궁이와 협업해 제작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자사 유아동 OTT 서비스 '아이들나라'에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양방향 콘텐츠 1만여편을 포함한 총 5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1200개의 세분화된 메타 데이터 기반의 아이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와 한달 간 사용이력 기반의 우리 아이 성장 리포트도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확대되는 콘텐츠는 헤이지니의 '딩동! 퀴즈쇼(40편)'과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100편)'이다. 헤이지니와 사물궁이는 각각 345만명, 15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헤이지니가 진행하는 '유삐X헤이지니의 딩동! 퀴즈쇼'는 '유삐와 친구들' 캐릭터가 퀴즈쇼의 패널로 출연해 동물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가는 스토리다. 특히 3D로 구현된 유삐와 친구들 캐릭터와 4K 실사 다큐멘터리를 접목해 실감성을 더했다.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는 악당 캐릭터의 계략으로 유튜브 채널을 잃고 어려진 주인공 '궁이'가 일상 생활 속 궁금증을 해결하며 유튜브 채널을 되살려 나가는 스토리다. 코를 자주 파면 콧구멍이 커지는지, 슬플 때 왜 눈물이 나는지처럼 아이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궁금해할 만한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됐다.

콘텐츠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없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아이들나라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남궁진아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콘텐츠팀장은 "고객들이 아이들나라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콘텐츠를 공동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발굴해 IP 사업화로의 확장을 시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들나라는 지난 9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30편)', 10월 '에그박사와 자연친구들2(16편)', '브레드와 월크의 세계 여행(13편)',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12편)'를 비롯한 콘텐츠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