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크리에이터 캠프' 특강 개최

김숙경 기자 승인 2023.01.05 15:32 의견 0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가 오는 1월 7일 '크리에이터 캠프'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의 플랫폼별 전문가들을 초청, 오프라인과 줌을 이용한 온라인 특강이 동시에 진행된다. 유튜브 특강으로는 국내 최정상 인기 유튜브 교육 채널 유튜브랩의 커피캣으로 활동하는 강민형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틱톡 특강은 듀자매로 활동 중인 허정주가 맡아 진행한다. 듀자매는 팔로워 600만을 보유한 인기 틱톡커로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로도 활동 중이다.

인스타그램 특강은 '인스타그램 브랜딩 레시피'의 저자이자 유튜버학과에서 1인 미디어 마케팅 수업을 맡고 있는 김정은 교수가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휴학생, 일반인도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돼 학부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