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수은, 개인 브이로그 채널로 약 1년여만의 정식 복귀
김숙경 기자
승인
2023.01.09 16:55
의견
0
구독자 107만 유튜브 채널 '성수커플'로 유명했던 유튜버 이수은이 오랜 활동 중단을 뒤로 하고 공식적인 복귀 소식을 전했다.
유튜브 이수은은 자신이 소속된 마케팅 전문 기업 '퍼트리'사의 지원을 받아 2023년 1월 11일 1년간의 공백을 깨고 첫 공식 복귀를 예고했다.
수은은 지난 1일 자신의 개인 채널 '순이언니(SisterSOON)'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수은은 낙상 사고로 인해 몇 달간 의식불명 상태였던 것이 알려졌다.
카메라를 켜 직접 인사를 하는 이유에 대해 수은은 "오랫동안 운영을 했던 채널이고 글로만 말씀을 드리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직접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일로 인해 현재 노래하기 어려워졌다. 돌아오는 데 몇 개월 걸린다고 한다. 발성 연습도 재활 운동이랑 병행하면서 열심히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은은 현재 복귀를 위해 여전히 힘겨운 재활에 임하고 있다는 근황을 밝히며 "마케팅 회사에 취직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다.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영상으로 복귀하여 팬들과 소통하겠다. 원래 컨디션을 회복하는 대로 노래 영상으로도 찾아 뵙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은은 유튜버 난쟁이 성현과 함께 커플 유튜버 '성수커플'로 활동을 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두 사람은 5년 열애 끝에 지난해 9월 공식적인 결별 소식을 전해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을 샀다. 이후 수은은 노래 커버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며 활동해왔다.
(사진=퍼트리)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