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쇼츠는? 인기 쇼츠 유튜버 TOP3

최현정 승인 2023.02.01 20:10 | 최종 수정 2023.02.01 20:12 의견 0

(사진 = 인플트렌드 쇼츠 카테고리)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에서 공개한 주간 유튜브 쇼츠 인기 트렌드 분석 결과가 공개되었다.

1위는 빨간내복야코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는 68.1만 명이며 재치 있는 노래나 애니메이션을 주로 제작하는 채널이다.

주인공 야코와 6명의 친구들의 이야기가 주로 다뤄지며, 초기 유튜브 영상을 보면 강한 오토튠 때문에 서양 노래 채널을 보는 느낌이 강했다는 평이 있지만, 현재는 중독성 높은 노래들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채널로 선정되었다.

빨간내복야코 공식 SNS 계정에서는 인스타툰 혹은 공감을 부르는 이미지가 업로드되고 있으며, 빨간내복야코 캐릭터를 활용한 짤, 이모티콘, 쿠션, 담요 등 다양한 굿즈도 선보이고 있다.

(사진 = 쉐리 유튜브)

2위는 미국 10년 차 유학생의 이야기 SHERRY 쉐리 채널이다.

자신만의 경험과 매력을 살린 유학 생활 콘텐츠부터 메이크업 등 일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주목 받았으며, 대표적으로는 '미국 학교에서 흔한 보이는 패션 유형‘, '영원히 고통받는 유학생’, '충격적인 미국 고등학교 졸업식 문화' 등 문화 차이를 곁들인 영어 지식 콘텐츠나 상황극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신선하고 충격적인 제목을 많이 활용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제목을 예고편으로 활용해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을 부풀리는 형식을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보인 현재 유튜브 구독자는 21.3만 명으로 집계된다.

마지막 3위는 돼끼 babypigrabbit 채널로, 가장 큰 특징은 세로로 길쭉한 70cm 그릇에 음식을 꽉 담아서 먹는 '세로먹방' 콘텐츠다.

최근에는 '울산집에서 24시간 동안 10,000kcal 먹어보기', '짜장면 한 봉지에 온갖 토핑 다 얹어서 속성 먹방' 등 다양한 먹방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다.

돼끼 채널은 2022 연말 진행된 틱톡 시상식에서는 푸드 크리에이터 1위와 함께 전체 크리에이터 2위를 수상했으며, 2월 1일 기준 유튜브 구독자는 35.2만 명이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