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콘텐츠인 쇼츠 유튜버, 사내뷰공업 인터뷰

최현정 승인 2023.02.02 10:00 의견 0


▷ 인플트렌드 에디터입니다. 39.4만 명의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으신데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 1분 미만 짧은 공감 영상을 올리고 있는 크리에이터 사내뷰공업이라고 합니다! 본명은 김소정, 나이는 올해 28살이에요. 작년 1월에 유튜브 계정을 만들었는데 1년 사이에 채널이 참 많이 커서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가지시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제가 원래는 pd로 입사했는데 사내에서 쇼츠 파트를 담당하게 되면서 지금은 크리에이터 겸 pd로 활동하고 있어요. 출연자와 기획자, 촬영자, 편집자가 모두 같으면 기획할 때 부담이 없어요. 어차피 제가 출연할 거니까요. 다른 사람 눈치 안 보고 이것저것 도전해볼 수 있는 게 정말 좋아요. 또 본인의 어떤 모습이 가장 잘 어필될 지 본인이 제일 잘 알기 때문에 촬영이나 편집 단계에서 좀 더 많은 도전을 해 볼 수가 있는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최근 pd 겸 크리에이터로 아주 즐겁게 일하고 있답니다.”

▷ 다양한 부케들을 소유하고 있는데 가장 애정이 가는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애정이 가는 캐릭터는 역시 황한솔 캐릭터가 아닐까 싶어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안경은 어떻게 할지, 목소리는 어떤 톤으로 낼지 더 고민을 했기 때문에 애정이 가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저의 과거 모습과 많이 닮아있기 때문에 특히나 애정이 가요. 사람들이 황한솔 캐릭터에 공감해주면 ‘아 나만 이랬던 게 아니구나!’ 하는 마음에 더 기쁘기도 하고요. 댓글을 볼 때도 제일 재밌는 캐릭터입니다.”

▷ 학창 시절 전교 1~2등이며 공부도 정말 잘하셨다고 들었어요. 다양한 일을 하시면서 회기동 아르바이트 왕으로 거듭나신 이유가 있을까요?

“맞아요. 특히 고등학생 때 공부를 잘했습니다.(웃음) 물론 공부 경력을 활용해 과외알바도 했었지만 제가 상경한 부산 사람이다 보니 대학교 방학 때나 명절 때 고향에 내려갈 때가 많아서 스케줄을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는 일을 더 선호했어요!”

▷ 댓글 중에서 최근 가장 인상 깊었던 댓글이나 힘이 되었던 댓글이 있으신가요?

“힘이 되는 댓글은 하루에 제 영상 보는 게 낙이라는 댓글이요! 어떻게 보면 1분도 안 되는 짧은 영상인데 이렇게 짧은 영상이 누군가의 하루에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게 정말 뿌듯한 일인 것 같아요. 심지어 하루에 낙이 제 영상을 보는 일이라니! 빈말이라도 너무너무 기쁜 댓글이에요.”

▷ 그렇다면, 오해받았던 순간이나 해명하고 싶은 댓글들이 있었나요?

“오해까진 아닌데 90년대생 일진 ‘황은정’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제가 학창 시절에 논 거 아니냐는 댓글을 종종 봤어요. 전 학교 다닐 때 “공부만 하는 애” 정도의 이미지였고 심지어 싸이월드도 안 했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 해볼걸.. 싸이월드 해봤으면 더 재밌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을 텐데 그건 아쉬워요.”

▷ pd겸 크리에이터로서 직업병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직장인이자 크리에이터로 살면서 느끼는 자그마한 고충은 새 영상을 일주일에도 여러 개 만들어야 하다 보니 연차를 잘 안 쓰게 된다는 거? 연차를 쓰려면 쉬는 날 업로드 될 분량까지 미리 만들어 놓아야 하는데 그러다 보니 연차 쓰는 걸 꺼리게 되더라고요. 특히 대체공휴일이라도 생기면 아니! 지금 일할 시간도 부족한데 공휴일이라니! 라는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이번 설에도 연휴 동안 나갈 콘텐츠를 미리 제작해두고 갔답니다.”

▷ 인플트렌드 구독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인플트렌드 구독자 여러분! 사내뷰공업 채널의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여러분께 개인적으로 인사말을 드릴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에요. 사내뷰공업 채널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우리 사내뷰공업 구독자님들! 항상 너무나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