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은 청정수 급으로 맑고 깨끗하지만, 게임에 대한 애착만은 고인물인 유튜버는?

2월 1주차 게임 카테고리 유튜버 순위 분석결과 공개

최현정 승인 2023.02.08 10:00 의견 0
(사진 = 인플트렌드 게임 카테고리)


지난 1일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에서 공개한 주간 유튜브 쇼츠 인기 트렌드 분석 결과가 공개되었다.

인플트렌드는 유튜브 채널을 영향력, 잠재성, 수익성 등의 지표로 분석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이다.

인플트렌드에서 분석한 게임 유튜버 순위 1위는 '청원이' 로 다양한 재생 목록들로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이다.

게임 유저나 관련된 인물이 만들어낸 재미있는 게임관련 사건이나 게임에 얽힌 이야기 등 게임 그 자체에 조명을 맞춘 영상들도 업로드 되고 있으며, 현재 구독자 수는 44.3만 명이다.

청원이는 실력은 청정수급으로 맑고 깨끗하지만, 게임에 대한 애착만큼은 고인물이라는 설정으로 활동하고 있다.

2위는 당신의 8분을 삭제시키는 채널이라는 문구로 본인을 설명하고 있는 동룡쓰 채널이다.

2020년까지 어몽어스라는 게임에서 활발히 활동했지만, 현재는 로블록스를 활용한 상황극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동룡쓰의 편집 실력과 재치있는 대사가 중요한 웃음 포인트로 자리 잡았으며, 현재 구독자 수는 23만 명이다.

3위는 표림으로 배틀필드, 레인보우 식스 시즈,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적극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

같은 게임이라도 다양한 시도를 계속 도전하는 모습이 특징이며 현재 구독자 수는 23만 명이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