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수익 공유형 DAPP ‘엑스플레이즈’ 온보딩

참여자들과 광고 수익을 나누는 WEB3 플랫폼

플랫폼뉴스 승인 2023.02.09 11:39 의견 0
(사진제공 = 컴투스 그룹)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수익 공유형 디앱(Dapp) 엑스플레이즈(xPlayz)의 온보딩 소식을 9일 전했다.

엑스플레이즈는 참여자들과 광고 수익을 나누는 플랫폼으로 ‘제나애드(ZENAAD)’에서 개발했다. 기존 광고 플랫폼들에서는 플랫폼과 퍼블리셔가 수익을 독점했다면, 웹3 기반의 엑스플레이즈는 유저에게도 광고 수익이 환원되는 구조다.

엑스플레이즈는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입찰 방식으로 광고주를 확보하고 광고 금액의 일부를 유저들과 나눈다.

광고는 게임 등 각종 앱 안에 배너와 비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삽입되어 수익을 창출하며, 광고를 시청자들은 엑스플레이즈에 표시되는 ‘게이지(Gage)’를 100% 채우면 XPLA 코인을 지급받는다.

XPLA 코인은 엑스플레이즈의 가상자산 지갑 기능을 통해 외부로 출금할 수 있다. 또한 엑스플레이즈에 탑재된 ‘큐브 플러스’, ‘머지 룬’ 등 9종의 캐주얼 게임과 2종의 디앱을 활용해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는 ‘볼트(Volt)’를 획득할 수도 있다.

현재 엑스플레이즈에는 9종의 게임이 탑재되어 있으며, 앞으로는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다양한 콘텐츠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커뮤니티와 데일리 미션 등 다양한 유저 참여형 콘텐츠를 오픈해 수익 공유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외에도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해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