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400만 조회수 'The Drum'의 주인공 크리에이터 '쿠모 COOMO'

최현정 승인 2023.02.13 14:16 | 최종 수정 2023.02.14 15:47 의견 0
( 사진 = 쿠모 유튜브 화면 캡쳐 )

유튜버 쿠모는 해외 팝송, 케이팝 그리고 발라드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노래들을 커버 하는 영상을 주력 콘텐츠로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쿠모COOMO는 EDM의 거장 알렌워커(Alan Walker)의 'The Drum'을 커버한 영상으로 많은 이들에게 이름을 알렸는데, 일부 시청자는 이를 보고 "음원 수준의 커버곡이다", "음원 보다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커버곡 영상은 유튜브 쇼츠 영상과 SNS 상에서 급속도로 퍼져나갔고 큰 파장을 일으켰다.

심지어 그녀는 노래를 직접 전문적으로 배운 적은 없고 전부 독학했으며 노래와 함께 작곡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구독자들이 말하는 쿠모의 가장 매력적인 강점이자 장점은 음악 스펙트럼이 매우 넓다는 것이다.

독특한 음색과 가창력은 물론, 라이브 도중 실시간으로 음향 효과를 추가하거나 빼면서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라이브를 구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시청자들로 하여금 음원이 아니냐는 오해를 불러올 정도로 높은 싱크로율을 보이고 있다.

과거엔 단순히 의자에 앉아 커버한 곡들이 많았다면 현재는 배경을 두고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핸드마이크로 노래를 부르고 있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 사진= 쿠모COOMO 인플트렌드 분석 화면)

인플스코어는 38.1/60점으로 잠재력과 안전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근 10개의 영상 콘텐츠 평균 조회수는 103,573번이며 팔로워 1명당 평균 조회 수는 54회다.

인플랭크는 A등급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많이 보이는 채널이다.

10일 기준 현재 구독자 수는 24.8만 명이며 앞으로의 많은 활동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