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트렌드] 2023년 봄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유튜버는 누구?

최현정 승인 2023.03.14 10:12 의견 0

지난 3월 9일 목요일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가 주간 패션 크리에이터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봄코디, 룩북 분야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크리에이터의 종합 분석 지표인 인플스코어를 기반으로 상위 10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인플트렌드 분석화면

그중 분석 결과에 따른 상위 3명의 유튜버를 소개한다.

인플스코어 104.2점의 1위는 온더룩 패션onthelook fashion이다.

트렌디한 스타일부터 옷 역사에 대한 정보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다루고 있다.

같은 옷으로도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도록 코디를 평가하는 영상이 굉장히 유익하다.

현재 채널의 구독자 수는 5.28만 명이다.

사진 = 온더룩 패션 유튜브

2위는 인플스코어 78.7점의 깡스타일리스트 채널이다.

이 채널의 장점은 유튜버 깡의 신체 스펙이 대한민국 남성의 평균이라는 것이다.

171cm의 신장으로 상당수의 시청자들은 영상만 보고도 현실적인 핏 감을 예측할 수 있다.

또한 키가 커 보이는 법이나 다리가 길어 보이는 법 등 본인이 겪었던 고충에서 우러나온 것들이라 대중성이 높게 평가된다.

현재 구독자 수는 119만 명이다.

사진 = 스타일리스트 유튜브

마지막 3위는 인플스코어 27.3점의 MUSINSA TV채널이다.

무신사TV의 모든 콘텐츠는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광고와 판매 지원을 위해 제작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무신사 스토어를 즐겨 이용하면서 무신사룩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깔끔하고 댄디하지만 어딘가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무신사 앱을 켜 최근 트렌디한 코디들을 살펴볼 수 있다.

현재 채널 구독자 수는 24.5만 명이다.

사진 = 무신사 TV 유튜브

인플트렌드는 23년도 봄을 맞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패션 분야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영향력을 끼치는 유튜버들을 소개했다.

인플트렌드 관계자는 "시청자들에게 친숙하게 공감을 살 수 있는 패션 분야 유튜버들이 봄을 맞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온더룩 패션부터 깡스타일리스트, 무신사사 채널까지 이용자들의 시야에서 패션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유익함과 재미를 모두 주고 있는 것이 높은 평가 점수의 원인으로 나타났다"라고 순위 분석 결과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인플트렌드의 분석은 크리에이터 산업과 기술 업계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매주 카테고리 별 크리에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