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판도를 바꾸는 MCN, 윗유(WITHU)

강동훈기자 승인 2023.03.14 00:25 의견 0
사진 = 윗유

숏폼 콘텐츠 제작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윗유(WITHU)는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의 숏폼 콘텐츠 등을 전문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국내 MCN이다.

숏폼 콘텐츠는 2010년대 후반에 처음 등장해 채널 성장과 새로운 시청자 유입에 특화되어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즐겨찾는 형태의 콘텐츠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윗유는 약 42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3idiots.official)가 대표로 출시한 플랫폼이며, 현재는 TikTok과 Meta의 공식 파트너이기도 하다.

사진 = 윗유

현재 윗유에는 강예찬(유튜브 구독자 48.5만), 나나씨 Nanasi(유튜브 구독자 7.8만) 등 약 50명의 윗유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있으며, 이들은 모두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이 크리에이터들은 코미디 스케치부터 댄스 동영상, 뷰티 등 다양한 분야를 전문으로 하며, 모두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지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윗유와 함께 일할 때 다른 크리에이터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WITHU는 크리에이터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팁과 요령을 공유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정기적인 이벤트와 밋업 행사도 자주 개최한다.

윗유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플랫폼 및 기업과 협력하고 있으며, 숏폼 콘텐츠 전문 MCN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협업, 지원에 중점을 두어 채널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즐겨 찾고 있으며, 틱톡 및 메타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숏폼 콘텐츠 제작의 판도를 바꾸고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MCN이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