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트렌드] 리얼한 사운드를 표현하는 ASMR 먹방 유튜버 TOP 3 발표
최현정
승인
2023.03.21 12:12
의견
0
지난 3월 14일 화요일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가 주간 먹방 크리에이터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먹방, asmr 먹방 분야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크리에이터의 종합 분석 지표인 인플스코어를 기반으로 상위 10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그중 분석 결과에 따른 상위 3명의 유튜버를 소개한다.
인플스코어 713점의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한 유튜버는 햄지Hamzy다.
국내 먹방 유튜버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 재료를 골라 요리하는 과정까지 영상에 담아낸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구독자뿐만 아니라 상당 수의 해외 구독자가 있다.
현재 햄지Hamzy채널의 구독자는 1,100만 명이다.
인플스코어 340.3점으로 2위를 차지한 채널은 먹방계 여신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다운 미모로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문복희 Eat with Boki 채널이다.
1년 만에 400만 구독자를 이룰 정도로 빠른 성장을 이루었다.
상당수의 해외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어 댓글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해외 팬들의 지지를 많이 받고 있다.
문복희 채널의 구독자는 875만 명이다.
인플스코어 325점으로 3위를 차지한 채널은 흥삼이네Heungsams Family 채널로,
특징은 먹방 메뉴들이 배달 음식보단 집밥으로 만든 한상차림이 더 많다는 점이다.
흥삼은 아프리카TV로 데뷔하였으며 방송 초기에는 흥삼 본인이 혼자 옥탑방에서 먹방을 진행했었다.
이사 후 전원주택 마당에서 부모님과 함께 하는 솥뚜껑 즉석요리 먹방이 주력 콘텐츠로 자리 잡은 흥삼이네 채널의 현재 구독자는 275만 명이다.
3월 3주차 먹방 카테고리 상위 3명의 크리에이터를 살펴봤다.
인플트렌드 관계자는 "과한 표정 연기 없이 덤덤하지만 맛있게 먹는 모습을 섬세하게 잡아내는 것이 최근 먹방 트렌드이며, 요리를 하게 된다면 장을 보는 모습이나 조리 과정도 함께 리얼한 사운드로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순위 분석 결과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인플트렌드의 분석은 크리에이터 산업과 기술 업계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매주 카테고리 별 크리에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