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트렌드] 벚꽃축제 때 싸갈 도시락 레시피 알려줄 인기 요리 유튜버는 누구?
최현정
승인
2023.04.06 00:00
의견
0
지난 3월 30일 목요일 SNS 트렌드 분석 솔루션 인플트렌드가 주간 요리 크리에이터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레시피, 요리 분야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크리에이터의 종합 분석 지표인 인플스코어를 기반으로 상위 10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그중 분석 결과에 따른 상위 3명의 유튜버를 소개한다.
인플스코어 111.1점으로 1위를 차지한 채널은 'planD플랜디'이다.
영향력 부분에서 10점 만점에 9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독자들의 반응은 "플랜디님처럼 야무지고 꼼꼼하고 차분한 모습에 반한 거 같아요. 집안일이라는 게 부지런하면서 깔끔 정돈해야하는 거잖아요. 그 어려운 일들을 행복하게 그리고 예쁘게 해내고 있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평균 영상 길이가 30분 정도로 긴 편에 속하는데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현재 채널의 구독자 수는 169만 명이다.
인플스코어 111.1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한 또 다른 채널은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채널이다.
주된 콘텐츠가 요리는 아니지만 '홍진경 요리 먹으러 여배우들 총출동' 영상이 스코어에 집계되면서 10 순위 중 1순위를 차지했다.
아침부터 여러 요리를 하는 모습들로 복튀김과 낙지볶음까지 멋진 요리 실력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였다.
댓글에는 "모던한 집도 예쁘고 사람도 예쁘고 주변에 좋은 분들 가득하고 보기만 해도 힐링 됩니다."라는 반응이 있다.
현재 채널의 구독자 수는 126만 명이다.
인플스코어 83.3점으로 3위를 차지한 채널은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Yonam'이다.
적절한 팝송 bgm과 훌륭한 목소리, 취미답지 않은 멋진 요리들로 영상미를 꽉꽉 채우고 있다. 빠른 성장세로 현재는 구독자 141명을 달성했다.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의 유튜브 채널 설명란에는 '요리가 만드는 시간, 공간, 관계.'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영상을 보다 보면 담고자 하는 상황이나 시간, 공간, 관계가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되어진다.
추가로 2023년 3월 31일부터 약 3개월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너무 짜지않고 담백하도록 만들었다고 하니 샌드위치 먹으러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