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2년 연속 A등급’획득 다양한 안전보건활동 중 최고경영자의 참여 돋보여
- 최고경영자의 리더십과 안전 및 보건을 최우선 가치로 안전보건활동 수준 향상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전환을 통해 체계 구축 및 내실화
이윤형 기자
승인
2023.04.11 15:32
의견
0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2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공공기관에 부여된 역할과 더불어 안전에 대한 사회적 책무 및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는 노력을 요구하게 됐으며 이렇게 형성된 공감대를 토대로 관련 제도를 정비해 2019년 최초 도입됐다.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전체 공공기관 중 위험도에 따라 2022년 17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안전보건경영체제, 안전보건관리, 안전보건활동, 안전보건성과 4개 분야, 총 25개 평가항목을 종합평가와 현장작동성 평가를 통해 확인했다.
콘진원은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여러 활동 중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활동 참여가 특히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그 밖에 ▲안전보건체제 구축 및 역량 ▲근로자 건강 유지·증진·보호 ▲기본 안전보건관리 ▲안전보건경영 핵심 성과측정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콘진원 조현래원장은 “콘텐츠산업을 진흥하는 기관으로서 고객 및 임직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우리 기관에 특성에 따라 콘텐츠산업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안전보건 기회 요소는 강화하고, 위협요소는 적극 개선하여 수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