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때문에 플랫폼을 전문으로 다루는 국내 뉴스미디어에 대한 갈증이 있어왔습니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등 자신 색채를 확실히 지닌 플랫폼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의 강자 로 떠오르면서 플랫폼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플랫폼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요인으로 등장하면서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무척 많습니다. 플랫폼뉴스는 이런 상황 속에서 각각의 플랫폼의 장점과 그들의 지향점을 찾아 독자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 플랫폼 운영자들과 지역사회 현안 도 함께 해결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플랫폼뉴스의 사무실이 있는 판교지역은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이며 대표적 혁신도시입니 다. 또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IT기업들이 산재해있습니다. 플랫폼뉴스는 이들의 동향과 지향점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전국의 플랫폼기업들도 발 굴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플랫폼뉴스는 대한민국이 성장하면서 겪는 도심 공동화현상에 대해서도 주목하고 있습 니다. 지속적인 기획기사와 인터뷰를 통해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플랫폼뉴스는 매체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플랫폼 영역의 최고 전 문가를 영입해 기획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또 풀뿌리 민주주의 시대에 발맞춰 지역에서 일 어나는 각종 문화·체육행사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플랫폼뉴스는 균형 있는 시각과 다양한 내용으로 플랫폼이라는 특화된 콘텐츠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도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