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We엔젤클럽 발족식 및 2019년 제 1기 적격엔젤 양성 교육과정 개최

판교We엔젤클럽 결성 정부와 매칭펀드 조성 예정

강동훈 승인 2019.01.29 10:00 의견 0

 

판교We엔젤클럽 발족식 및 2019년 제 1기 적격엔젤 양성 교육과정 개최


판교We엔젤클럽 결성 정부와 매칭펀드 조성 예정

 

 

▲ 판교We엔젤클럽 발족식 단체사진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판교We엔젤클럽(위원장 최문수) 발족식 및 2019 제 1기 적격엔젤 양성 교육과정이 28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판교We포럼(추진위원장 강문수),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 한국엔젤투자협회(회장 고영하)가 주관으로 진행 하여 적격엔젤 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한 적격엔젤이 모여 판교We엔젤클럽을 결성했다.

 

▲ 판교We엔젤클럽 최문수 위원장

 

판교We포럼은 상생협력위원회, 문화교류위원회, 공유경제위원회, 4차산업위원회, 엔젤클럽위원회가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판교We엔젤클럽 결성은 1기 46명으로 운영하며 앞으로 판교지역의 주민, 기업인, 근로자, 상인 등 다양한 구성들이 회원으로 참여하여 판교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타트업,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판교의 대표적인 엔젤클럽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


적격엔젤 양성 교육이란 교육을 받은 적격엔젤에게 투자를 받는 기업은 한국모태펀드로부터 최대 2배수까지 적격엔젤과 같은 조건으로 투자를 받을 수 있는 매칭엔젤투자 제도이다.

 

▲ 한국엔젤투자협회 서경훈 부장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엔젤투자협회의 서경훈 부장이 기본적인 투자의 의미를 설명하고, 투자의 유형 및 엔젤투자와 벤처 캐피탈의 차이점 등의 엔젤투자의 이해에 관련된 내용과 및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했으며, TIPS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엔젤투자 윤리교육을 통해 엔젤투자 시 반드시 필요한 주의사항들을 설명했다.


류권영 변호사는 각종 엔젤투자관련 법률적 이슈들을 다루는 시간을 통해 엔젤투자와 관련된 법률과 그 사례 등을 들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대 회계사는 엔젤투자 법규 및 세제 안내에 대한 설명과 소득공제 세제지원 안내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다루었다.


AAI엔젤투자클럽 김창석 회장은 엔젤투자 시 필요한 사업계획서 검토 요령 및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 판교We포럼 강문수 추진위원장

 

교육과정을 마친 이들에게는 적격엔젤 양성과정 수료증이 발급되었으며, 개개인이 적격엔젤 자격으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엔젤투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판교We엔젤클럽 최문수위원장은 “판교는 한국 경제의 심장이며, 중요한 요충지입니다. 판교We엔젤클럽은 판교의 여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결성 되었으며, 회원들과 협력을 토대로 판교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또한 회원들과 조합을 결성하여 정부에 매칭엔젤펀드를 결성하기 위한 제안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판교We포럼 김대환 사무총장

 

판교We포럼 김대환 사무총장은 “판교We포럼은 ‘우리가 판교를 위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모인 지역공동체이다. 혁신도시 판교 도심공동화현상해소를 위한 작은 시작으로 판교We엔젤클럽의 결성을 축하하며 앞으로 지역이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