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에 이어 곰표도 신세대 겨냥 막걸리 내놔

곰표→표문로 뒤집어 올드 이미지 바꿔

강하늘 승인 2021.04.05 00:57 | 최종 수정 2021.10.24 16:43 의견 0

지난해 곰표 맥주로 인기를 끌었던 대한제분의 '곰표'가 양조장 한강주조와 손잡고 '표문 막걸리'를 내놓았다. 4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대한제분의 '곰표'와 '나루 생막걸리'로 유명한 한강주조가 협업한 제품이다.

▲ 대한제분과 양조장 한강주조가 함께 출시한 표문 막걸리. 한강주조 제공

막걸리 이름인 표문은 대한제분의 브랜드인 '곰표'를 거꾸로 표기한 말이다. 대한제분 관계자는 "요즘 가장 핫하고 젊은 양조장인 한강주조와 함께 기존 전통주 이미지를 ‘뒤집자’는 의미에서 막걸리 이름을 기획했다. 올드하고 촌스러운 술로 취급받던 막걸리가 아닌 새롭고 힙한 막걸리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연구해 '표문 막걸리'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표문 막걸리는 국내산 밀누룩과 햅쌀로 만든 무감미료 막걸리. 밀누룩의 풍부한 향미와 쌀 본연의 단맛이 잘 어우러진다. 알코올은 6도이며 한 병에 4500원이다.

고성용 한강주조 대표는 "기분 좋은 산미와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이 좋은 막걸리다. 보관을 오래할수록 단맛은 적어지고 탄산이 생겨 점차 드라이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외국 술에는 관대하지만 막걸리는 그저 그런 술로 생각하는 인식을 바꿔가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U도 지난 2일 젊은이를 겨냥한 '테스형 막걸리'를 내놨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