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피부에 휴식을”… ‘애프터 바캉스템’ 눈길

- 휴가 후유증 앓는 피부… 쿨링·진정 위한 각별한 피부 관리 필요
- 뷰티업계, 마스크팩부터 두피 케어까지 다양한 ‘애프터 바캉스템’ 선보여

천소정 승인 2018.09.19 11:29 의견 0

 

“지친 피부에 휴식을”… ‘애프터 바캉스템’ 눈길 

- 휴가 후유증 앓는 피부… 쿨링·진정 위한 각별한 피부 관리 필요
- 뷰티업계, 마스크팩부터 두피 케어까지 다양한 ‘애프터 바캉스템’ 선보여

 

▲ 주디스리버 '릴리프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 (사젠제공=쏠렉)

 

[플랫폼뉴스 천소정 기자] 폭염 속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바캉스를 즐긴 것도 잠시, 휴가 기간 동안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그대로 노출돼 울긋불긋해진 피부를 보면 한숨이 나온다. 바캉스 후 예민해진 피부를 본래대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최소 일주일 이상 피부 진정 및 보습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번 여름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그 어느 때보다 애프터 바캉스 케어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뷰티업계는 바캉스 이후 피부 관리를 도와줄 ‘애프터 케어’ 제품들을 활발히 출시하며 바캉스 후유증 극복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 사진제공=쏠렉

 

바캉스 이후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클렌징과 주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수다.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는 포켓패드를 사용해 클렌징과 각질 제거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이다. 포켓패드는 양면이 각각 실과 순면으로 된 2중 듀얼 구성으로 메이크업 잔여물, 노폐물 제거는 물론 필링 케어가 가능하다. 노화된 각질, 피부 노폐물 제거 등에 효과적인 각질 분해 효소 '파파인 엔자임' 성분을 함유해, 세안시 마사지하듯 문지른 후 씻어내면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바캉스 기간 동안 강한 햇빛과 열기로 한껏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쿨링과 진정 효과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 제격이다. 주디스리버 ‘릴리프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는 피부 온도를 낮춰 주는 쿨링·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마스크 한 장으로 피부 보습, 진정, 재생, 미백 등 올인원 스킨 케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코코넛 과일수를 자연 발효한 100% 친환경 천연 소재 시트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3D 구조의 마스크 시트로 얼굴선의 미세 굴곡까지 밀착됨은 물론 에센스의 손실은 낮추고 흡수율을 배가한 것이 특징이다. 마스크팩을 붙이기 전, 냉장고에 10분 정도 보관한 뒤 사용하면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 사진제공=쏠렉

 

높은 기온과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 온도가 1도 올라갈 때마다, 피지 분비량은 약 10%씩 늘어나 모공 확장 및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는 땀, 노폐물과 섞이면서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도 유발하기도 한다. 에뛰드하우스가 선보인 ‘원더포어 프레쉬너 블랙’은 넓은 모공과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를 위한 토너 제품으로, 박하초와 박하잎 추출물 함유량을 높여 피부를 산뜻하고 보송하게 가꿔준다.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한 강력한 피지 케어 모공 토너로 부위별, 시즌별로 골라 쓸 수 있는 맞춤 솔루션 제품이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