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비건(Vegan) 식당’ 소개합니다

일반·휴게음식점 등 비건 식당 20개 선정

강하늘 승인 2020.10.20 11:28 | 최종 수정 2021.12.18 18:43 의견 0

경기 수원시가 채식 중심 식당인 ‘비건 식당’과 ‘비건 메뉴 취급 식당’ 정보 제공에 나섰다.

비건식당 안내 표지판. 수원시 제공

비건 식당은 고기·생선·계란·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취급한다. 비건(Vegan)은 채소·과일·해초 등 식물성 음식 이외에는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를 뜻한다.

수원시는 지난 3월 공고를 거쳐 비건 메뉴 취급 업소를 모집했고, 업소 메뉴(식사류 또는 제과·제빵)와 판매 형태, 외국인 응대 가능 여부를 조사한 후 일반·휴게음식점 등 20곳을 선정했다.

선정한 업소에는 수원시에서 제작한 비건 식당 지정 표지판을 배부했다. 레스토랑(음식점), 베이커리(제과점)로 구분 표시돼 있다. 일부 메뉴만 채식 음식을 취급하는지도 표시해 두었다.

비건 식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분야별 정보→환경·녹지→위생→비건 메뉴 취급 업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길 수원시 위생정책과장은 “채식 음식에 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수원시민과 방문객에게 다양한 식문화를 고려한 업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비건 식당을 더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