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인턴 모집…LG화학·예보·한샘 등

강동훈 승인 2020.11.27 12:00 의견 0

겨울방학을 맞아 인턴 모집이 한창이다.

 

다음달 초까지 LG화학을 비롯해 예금보험공사, 대웅제약 등 주요 기업에서 대학생 인재 선점에 나선다. 한샘, 유한킴벌리 등에서는 대졸 인턴 모집도 진행 중이다.

 

 

LG화학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대학생 인턴십을 채용 중이다. 모집분야는 △석유화학사업 생산기술/생산설비(공무) △첨단소재사업 생산기술/품질/제품개발 △생명과학사업 생산기술/품질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3학년 2학기 또는 4학년 1학기 재학 관련 전공자이며 영어, 중국어 등 기타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인성검사>1차 면접>건강검진>2차 면접을 통해 지원자를 평가 및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LG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금보험공사에서는 동계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일반전형(일반행정/해외제도 리서치), 특별전형(일반행정)으로, 모집대상은 대학교 2~4학년생, 석사 1~2학년생이다.

 

내년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총 7주간 근무하게 되며 우수인턴 선발자에 한해 신입직원 지원시 서류전형 혜택을 부여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서류전형>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12월 7일(월) 18시까지 예금보험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내년 상반기 인턴을 채용한다. 1월 초부터 6월 말까지 근무가 가능한 자, 학점연계 제도가 가능한 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면 인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IT, 개발, 관리, 마케팅, 생산, 영상 및 디자인 영업 등이며, 각 포지션 및 직무내용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어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서 마감일은 다음달 1일까지며, 인성검사, 면접(1,2차)을 통해 선발한다. 내년 상반기 인턴실습 이후 우수한 성과를 낸 인턴은 채용연계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샘에서는 MD, SCM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내년 1~2월 중 인턴십이 가능한 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서류 전형 후 AI역량 검사, 1차 실무진 면접, 인턴십 실시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 한해 최종면접이 예정(내년 2월 말), 최종 입사여부가 결정된다. 입사 지원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다.


유한킴벌리에서 재무, 원가 기획부문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졸 이상 학력자, 인턴직 6개월 근무후 입사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며 영어능통자, 재무관련 경력 보유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인적성검사(온라인),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 이후 6개월간 인턴근무,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입사 지원은 12월 9일까지다.


자세한 신입, 인턴 채용소식은 인크루트 [공채생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