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스마트슈퍼 지원 웹드라마 ‘소원’ 제작

강하늘 승인 2021.04.02 12:16 의견 0

중소벤처기업부가 스마트슈퍼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웹드라마 ‘소원’을 제작했다.


웹드라마 ‘소원’에서는 동네슈퍼 점주인 아빠는 언제 올지 모르는 손님 때문에 딸의 생일도 제때 챙기지 못하고 아침부터 밤까지 매일 야근을 해야 하는 소상공인의 애환을 보여준다. 이후 스마트슈퍼 지원사업을 통해 무인 점포를 도입하고 딸의 작은 소원인 가족과 함께 하는 ‘저녁 있는 삶’을 갖게 되는 일상을 소개한다.

 

 
웹드라마 주인공으로는 대중에게 익숙한 탤런트 여운복씨(아빠 역할), 이혜라씨(엄마 역할), 이채윤 양(딸 역할)이 출연했다.


동네슈퍼는 전국 약 5만여 개가 운영 중이며 종사자수 평균 1.3명, 영업시간 16시간 이상 등 경영 여건과 삶의 질이 매우 취약한 편이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비대면 소비 확대 등 유통환경 변화 대응을 위해 지난해부터 스마트슈퍼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중기부는 올해 무인 점포 전환을 지원하는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참여할 동네슈퍼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지자체와 공동으로 약 700만 원 내외에서 점포 사전진단, 스마트 기술 및 장비 도입(출입인증장치, 무인계산대, 보안장비 등), 교육과 경영개선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부 김중현 홍보담당관은 ”정책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싶었다“며 ”향후 보다 쉽게, 보다 편하게 중기부 정책을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슈퍼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웹드라마 ‘소원’은 중기부 유튜브에 접속하면 볼 수 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