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와 안전보건공단, 온라인 안전보건 잡페어 개최

강하늘 승인 2021.07.04 12:57 의견 0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안전보건공단은 5일부터 8일까지 안전보건 분야 일자리 창출과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1 온라인 안전보건 잡페어(Job Fair)’를 진행한다.


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고 인크루트가 운영을 맡는 잡페어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인크루트는 자체 운영 중인 이력서사진 수정 무료서비스를 선보이고 취업 동영상 강의, 자소서 및 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준비생에게 도움될 취업지원 서비스를 한다. 또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행사 기간에 화상면접 및 상담과 멘토·멘티 코칭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잡페어 참여자 대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에 취업 상담과 코칭, 컨설팅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으로 애플워치,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화상면접 참여자 중 1호 취업자에게는 아이패드를 준다.


잡페어에 참여하는 주요 채용기업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근로복지공단, 서울시 중구시설관리공단,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등 공공기관과 이마트,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태영건설, 한진중공업, LS일렉트릭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또는 잡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안전보건 분야 일자리 창출과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행사에 구직을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인크루트와 안전보건공단은 지난달 29일에 안전보건 잡페어의 사전행사로 안전보건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취업 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안전보건공단과 근로복지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채용담당자가 출연해 설명회를 진행했고, 취업전문강사 초청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스피치 특강으로 취업준비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안전보건공단은 2019년 국내 최초로 안전보건분야 잡페어를 개최했으며 지난 2년간 182명이 관련 기관에 채용됐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