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에도 '부캐' 열바람 분다

제품 하나에 여러 기능 탑재···공간 비용 절약에 호응
청소기에 12개 기능 탑재한 제품도 나와

강하늘 승인 2020.09.25 13:09 의견 0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부캐 열풍'이 가전업계도 불어오고 있다.

 

부캐는 온라인 게임에서 시작된 말로 '부 캐릭터'의 줄임말이다. MBC 예능프로그램인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이 '유산슬’, ‘유두레곤’ 등 다양한 캐릭터로 활동하면서 대중적으로 쓰이다가 트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즉, 청소기에 공기정화 기능을 더하거나 오븐에 에어 프라이어 기능을 붙이고, 정수기에는 커피 머신을 더하는 등 다기능 제품이 이 범주에 들어간다. 하나의 기기에 여러 기능이 합쳐진 만큼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 여러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호응도 좋다. 


■ 청소부터 매트리스 케어까지 12개 기능


가정, 사무실 등 실내에 유해세균 우려가 커지면서 흡입력 강화는 물론 먼지 배출 등 청소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 어벨리어 2 에코(Avalir 2 ECO)

홈케어 시스템 브랜드인 컬비는 최근 '어벨리어 2 에코(Avalir 2 ECO)'를 출시했다. 어벨리어 2 에코는 어벨리어 2(Avalir 2)의 기능과 성능에다 방음 기능을 강화했다.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 일반 청소기에서 보기 힘든 매트리스 케어, 카펫샴푸, 마루코팅, 공기정화 등 12개의 홈케어 기능을 담았다.

 

특히 1분에 약 4000번 회전하는 브러쉬롤을 통해 매트리스 속의 집먼지 진드기와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없애준다.

 

■ 전자레인지, 에어 프라이어, 레인지 그릴까지 3개 기능 제품도
 
최근 코로나로 외식이 여의치 못해 집밥을 자주 먹으면서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하는 오븐, 전자레인지, 에어 프라이어 등 주방가전이 인기다. SK매직의 '멀티 플랙스 광파오븐'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제품이다.

 

▲ SK매직의 멀티 플랙스 광파오븐

 

광파오븐에 전자레인지, 에어 프라이어, 레인지 그릴까지 3개 기능을 담았다. 크기는 일반 가정용 전자레인지 정도로 비교적 콤팩트한 사이즈다.

 

최대 800W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데우기와 해동 기능이 버튼 하나로 가능하다. 에어 프라이어 기능을 탑재해 열풍을 통해 음식물의 기름기는 빼고 바삭하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광파 그릴을 통해서는 연기와 냄새를 없애 바비큐 등 그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 커피 머신과 정수기를 하나로
 

홈카페 분위기를 만드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정수기에 커피머신을 더한 커피정수기가 나왔다.

▲ 청호나이스의 휘카페-IV 엣지

 

청호나이스가 홈 카페족을 겨냥한 '휘카페-IV 엣지'는 정수, 온수, 냉수, 얼음까지 정수기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메리카노까지 추출이 가능해 커피머신 역할에도 손색없다. 커피 캡슐은 ‘에스프레소 이탈리아’에서 총 7종을 제공하고 있다.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작은 사이즈여서 공간 부담도 적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