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전 성분 꼼꼼히 체크" 화장품 분석 플랫폼 '화해'

똑똑한 화장품 구매, 6년 연속 국내 1위 화장품 분석 플랫폼

강동훈 승인 2019.04.13 13:27 | 최종 수정 2021.11.15 11:06 의견 0

화장품의 해석, '화해'

똑똑한 화장품 구매, 6년 연속 국내 1위 화장품 분석 플랫폼

▲ 화장품 분석 플랫폼 '화해'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화장품을 해석하자"라는 독특한 취지로 등장한 화장품 분석 플랫폼 '화해(대표 이웅)'가 6년 연속 화장품 앱 1등을 달성해 국내 최대 플랫폼이 됐다.

플랫폼 화해는 화장품을 분석해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화장품을 추천하고 결제와 연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플랫폼 화해 성분 분석(사진=홈페이지 캡쳐)

화해 플랫폼에는 성분 분석된 화장품의 수가 약 11만 6395개이며, 등록된 브랜드의 수는 7145개, 이용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리뷰한 약 350만개가 넘는 생생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플랫폼에서 화장품의 성분을 보기 쉽게 분석해 평소에 알기 어렵거나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 각종 피부에 적합하지 않은 주의성분 등을 브랜드·카테고리별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다.

▲ 화해 이용자 생생후기(사진=홈페이지 캡쳐)

SNS에서 무분별하게 행해지는 광고성이 다분하고 진정성 없는 리뷰와 달리 화해에서는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장단점 등을 이야기하는 소비자들이 제공하는 솔직담백한 리뷰를 만나볼 수 있다.

▲ 2018 화해 뷰티 어워드(사진=화해 어플 캡쳐)

또 매주 카테고리별 랭킹을 정해 추천 화장품을 소비자들에게 제시하고,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화장품에 순위를 매겨 선정하는 '화해 뷰티 어워드'도 개최하여 화장품 트렌드를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한편 플랫폼 화해는 '화해 플러스'를 통해 화장품 신상부터 전문가의 팁까지 매일매일 제공되는 꿀팁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