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따라, 추석 연휴기간에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주민등록 전입신고 등 주민등록 관련 서비스가 전면 중단된다.
| < 서비스 중단 개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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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단 기간 : 9. 29.(화) 20:00 ~ 10. 4.(일) 24:00 (약 5일간) ◈ 중단 서비스 목록 - 정부24의 주민등록 관련 발급⋅조회 서비스 27종 -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 전체 - 1382 콜센터의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 - 행정ㆍ공공기관의 홈페이지의 주민등록 정보 확인 서비스 |
○ 행정안전부는 정부24, 무인민원발급기⋅민원실 등에 주민등록 서비스 이용 불가 안내문 부착 등 사전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나, 국민들께서도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주민등록 서류 등이 필요한 경우 미리미리 준비해 두시길 당부했다.
□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주민등록시스템은 다양한 정부⋅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우리나라 행정의 핵심시스템으로 시스템의 정확성과 안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국민들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추석 연휴기간 서비스 중단은 불가피한 만큼 국민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