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날자! 항공여행마켓’, 항공‧여행상품 할인 판매행사

오는 14일 벡스코서 부산시·한국공항공사·벡스코 공동 행사

강하늘 승인 2020.11.12 14:10 의견 0

부산시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는 항공 및 여행업계 지원을 위해 한국공항공사, 벡스코 등과 공동으로 오는 14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다시 날자! 항공여행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국제선 운항이 중단된 김해공항의 운항 정상화와 코로나 여파로 직격탄을 맞은 김해공항 취항 항공사, 여행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다. 정부가 소비촉진 행사로 진행 중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11월 1일~15일)와 연계한 부산의 대표 행사 중 하나다.


‘항공여행마켓’에는 부산 거점 에어부산과 제주항공 등 국내 대표 LCC를 비롯해,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지난해 세계 최고 항공사인 싱가포르항공, 내년 부산발 유럽 직항노선에 취항 예정인 핀에어가 참가한다. 또 국내 대표여행사 모두투어와 부산지역 5성급 호텔 5곳이 참여해 국내외 항공권 및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국비 지원금이 할인액으로 적용돼 시민들에게 어느 때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업체에도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같은 행사장에서는 벡스코가 주관하는 '2020 어느 아름다운 날' 행사가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이는 일반인 판매자 150팀의 중고물품 거래 마켓과 유명인 기부물품 특별판매전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취약계층에 기부한다. 연말을 앞두고, 코로나로 힘들었던 올 한 해 이웃을 배려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자세한 사항은 벡스코 항공여행마켓 사무국(051-740-740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시는 현재 국제노선이 제한적으로 운영되면서 여객이 급감한 김해공항의 운항 정상화를 위해 정부 관계부처에 조속한 입국 재개를 요청하고 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