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신규 일자리창출 보고 및 기업 일자리 확대 방안 토론회’

과천시, 근무기간 동안 업무능력 및 경험 배양할 수 있는 기회 제공토록 할 것

강동훈 승인 2018.10.10 15:18 의견 0

 

‘공공부문 신규 일자리창출 보고 및 기업 일자리 확대 방안 토론회’


과천시, 근무기간 동안 업무능력 및 경험 배양할 수 있는 기회 제공토록 할 것

 

▲ 과천시, 공공부문 신규 일자리창출 보고 및 기업 일자리 확대 방안 토론회’ 개최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과천시는 지난 8일, 김종천 과천시장 주재로 ‘2019년 공공부문 신규 일자리 창출 보고와 기업의 일자리 확대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취약 계층 일자리 확보와 청년층 실업난 해소를 위해 22개 부서에서 발굴한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사업 32개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전반적인 경기 위축으로 지역 내 기업의 구인 인력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대응한 기업의 일자리 창출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과천시는 이번 공공부문 일자리 발굴에 있어, 단순 노무형 일자리보다는 경력 형성형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근로자들이 공공부문 일자리 근무기간 동안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업무 경험과 능력을 배양해 향후 새로운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집중했다.


이러한 차원에서 과천시는 내년도 공공부문 신규 일자리에 직업상담사 자격증 소지자를 일자리 상담 및 발굴 업무를 위해 채용할 계획으로, 이들에게 관련 경력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 민간 기업 구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과천시의 내년도 공공부문 신규 일자리사업은 일자리사업 심의 T/F를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심의한 뒤 2019년 본예산에 반영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공공부문 일자리 사업이 근로자들에게도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이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