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의 영상, 예술이 되다”…세계를 사로잡은 영상제작자들의 이야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킹, BTS MV 감독 김성욱이 들려주는 영상제작 노하우

강동훈 승인 2018.11.22 16:33 의견 0

 

“새로운 시대의 영상, 예술이 되다”세계를 사로잡은 영상제작자들의 이야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킹, BTS MV 감독 김성욱이 들려주는 영상제작 노하우

 

▲ 콘텐츠 인사이트 강연 포스터(사진제공=한콘진)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오는 12월 4일(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영상콘텐츠 분야 현업인을 대상으로 ‘콘텐츠 인사이트’ 강연을 개최한다.


콘텐츠 인사이트는 국내외 거장급 연사를 초청해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는 공개 세미나로, 그동안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의 황지영 PD,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이진민 PD, ▲영화 <매트릭스>, <쥬라기 공원> 등 할리우드 작품의 매드페인터이자 콘셉트 아트계의 거장인 크레이그 멀린(Craig Mullins) 등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새로운 시대의 영상―영상, 예술이 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국내외 최고의 영상 제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튜브 영상 편집·제작과 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한다. 영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유튜버 김아란이 모더레이터를 맡는다.


1부에서는 누적조회수 1억 7천뷰와 약 306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 킹(Zach King)이 연사로 나선다. 마법을 부린 듯 신기한 영상 편집 기법으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마술사’로 불리는 자크 킹은 6초 길이의 디지털 편집 동영상 ‘매직 바인(magic vines)’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GDW 스튜디오의 대표이자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태양, 혁오 등 대한민국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연출한 김성욱 감독이 발표를 진행한다. 김 감독은 연출, 색감, 편집 등 다각도 방면에서 뮤직비디오를 예술로 만들어줄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콘텐츠 인사이트는 영상콘텐츠 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edu.kocca.kr)에서 확인하거나 한콘진 인재양성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