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눈) 레터] 헤밍웨이의 법칙

정기홍 승인 2021.08.03 17:14 | 최종 수정 2022.06.13 13:17 의견 0

※ 플랫폼뉴스는 SNS(사회적관계망)에서 관심있게 회자되는 글을 실시간으로 전합니다. '레거시(legacy·유산)적인 기존 매체'에서는 시도하기를 머뭇하지만, 요즘은 신문 기사와 일반 글의 영역도 점점 허물어지는 경향입니다. 이 또한 정보로 여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SNS를 좌판에서 한글 모드로 치면 '눈'입니다. 엄선해 싣겠습니다.

<헤밍웨이(Hemingway)의 법칙>

어느 대학의 심리학 강의 시간이었습니다.

교수는 학생들에게 풍선 속에 자기 이름을 써서 넣고 바람을 빵빵하게 채워 모두 천장으로 날려 보내라고 했습니다.

한참이 지난 다음에 교수는 자기의 이름이 들어 있는 풍선을 찾아보라고 하였습니다.

정해진 시간은 딱 5분.

학생들은 자신의 풍선을 찾으려 부딪히고 밀치다가 교실은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5분이 흘렀지만, 자신의 이름이 들어있는 풍선을 단 한 사람도 찾지 못했습니다.

교수는 이번에는 아무 풍선이나 잡아 거기 넣어둔 이름을 보고 그 주인을 찾아주도록 했습니다.

순식간에 모두 다 자기의 이름이 들어 있는 풍선을 하나씩 받아 가질 수가 있었습니다.

교수가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했습니다.

“지금 시험한 자기 풍선 찾기는 우리 삶과 똑같습니다.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행복을 찾아다니지만 행복이 어디 있는지 장님과 같이 헤매고 있습니다. 행복은 다른 사람의 행복과 함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풍선을 찾아주듯 그들에게 행복을 나누어 주십시오. 그러면 여러분도 행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를 '헤밍웨이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헤밍웨이는 행복의 의미를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행복을 가꾸는 것은 자기 손이 닿는 데에 꽃밭을 만드는 것이다'

행복은 거창한 장소에 있지 않습니다. 손이 닿는 곳에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바로 앞에 있는, 매일 카톡을 보내오는 친구입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