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내일부터 국유부동산 90건 공개 대부 및 매각

강동훈 승인 2020.10.25 18:51 | 최종 수정 2022.01.12 22:55 의견 0

캠코는 26일부터 28일까지 90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www.onbid.co.kr)에서 대부 및 매각한다.

캠코는 활용도가 높은 국유부동산을 선별해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을 하고 있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아,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아파트 등 신규 물건 45건, 최초의 대부 및 매각 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45건이 포함돼 있다.

입찰 참여 전에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확인해야 하며,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한 이용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

공고 사항 및 입찰 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 또는 스마트 온비드 앱 내 ‘부동산→공고→캠코 국유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비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온비드’를 검색한 뒤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8년부터 대부 및 매각 계약의 업무 효율성과 이용고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거래 전자계약 시스템과 연계해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