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취업플랫폼 최초 음성검색 서비스 도입

스마트폰 ‘퀵 검색’, ‘퀵 메뉴’ 위젯 함께 업그레이드

강하늘 승인 2021.07.13 20:08 의견 0
 “사람인앱에서 궁금한 채용 정보를 말하세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취업플랫폼 최초로 자체 앱 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음성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사람인 앱 음성검색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기본 탑재된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것으로 두 운영체제를 갖춘 디바이스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음성검색은 사람인 앱 메인 화면 및 검색창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궁금한 회사 및 직무 키워드 등을 말하면, 앱이 인식해 관련 채용공고, 기업정보 등을 결과 페이지로 보여준다. 이번 음성검색 기능으로 이용자는 말만 하면 채용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 높여 더욱 편리하게 사람인 앱 내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사람인 앱은 음성검색 기능과 더불어 스마트폰에서 검색 및 주요메뉴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위젯을 적용한다. 위젯은 모바일에서 앱을 실행하지 않고 스마트폰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사람인 앱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사람인 위젯을 활용하면 검색창 및 주요 메뉴가 홈화면에 뜬다. 주요 채용 소식 및 추천공고를 휴대폰 홈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크랩한 공고 ▲추천공고 ▲지원현황 등의 주요 메뉴와 바로 연결할 수도 있다.

사람인 플랫폼사업본부 이경희 본부장은 “음성검색 기능 도입으로 직접 텍스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손을 자유롭게 해줄 뿐 아니라 음성 인식기반의 스피커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어 앱 편의성이 더 높아졌다”며 “사람인은 취업플랫폼 최초로 앱에 음성검색 기능을 도입했는데 이를 시작으로 챗봇 등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