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업계 최초 ATM 출금 수수료 전면 무료화

강하늘 승인 2021.09.19 23:27 의견 0

롯데멤버스가 엘페이(L.PAY)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국내 간편결제업계 최초로 ATM 출금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했다.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마트·시네마 등에 설치된 전국 8000여 개 롯데ATM에서 엘페이 등록(모든 은행 가능) 계좌 출금 시 수수료가 상시 무료다. 기존에는 건당 1300원의 수수료가 발생했다.

엘페이 출금 서비스는 엘포인트(L.POIN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인트·결제’ 탭에서 ‘ATM출금’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앱 화면에 나타나는 인증번호를 ATM 기기에 입력하는 방식이며, 기존 등록 계좌가 없을 경우 최초 1회 은행계좌 등록이 필요하다. 출금 한도는 1회 30만원, 1일 최대 200만원이다.

김명수 핀테크서비스기획팀장은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쇼핑 거점이라 할 수 있는 편의점 등에서 수수료 없는 간편출금이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며 “계좌직불 이용회원들은 다른 회원들보다 엘페이 결제 빈도가 두 배 가량 높아 계좌등록 고객 증대를 통해 전반적인 이용 활성화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멤버스와 코리아세븐은 지난 3월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엘페이 결제 시 전 상품(담배, 서비스 제외) 10% 할인 이벤트를 지속 시행하고 있다. 1+1, 2+1 등 행사 할인 및 엘포인트 자동적립 혜택도 중복 적용된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