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자유특구 박람회' 26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중계

부스별 인터뷰 실시간 생중계, 온라인 화상회의 등 비대면 참여 가능

강동훈 승인 2020.11.25 18:03 의견 0

중소벤처기업부는 당초 서울 서초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 예정이었던 ‘규제자유특구 박람회’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바꿔 26~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규제자유특구 박람회는 지역별 특구에 기업 유치 및 기업 애로 청취,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행사다.

 

 ▲ 당초 현장용으로 만든 특구 박람회 안내문. 주요 행사 내용은 바뀌지 않았다.

 

온라인 행사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갑자기 바꾼 것으로, 현장 방문 인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튜버가 특구별 부스와 규제백과사전 체험 현장을 방문해 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인터뷰를 한다. 이들 영상은 중기부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유튜브 주소는 https://www.youtube.com/user/bizinfo1357이다.


특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나 기업은 특구별 인터뷰 시간에 유튜브를 통해 특구에 대한 설명을 듣고, 특구에서 생산되거나 실증에 사용되는 제품들을 볼 수 있다.


당초 부스별로 마련된 상담공간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1대 1 대면상담(24일 현재 147건)은 온나라 영상회의, 줌(Zoom) 회의프로그램 등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특구 담당자와 기업 간에 비대면 상담을 한다.


상담 신청을 미리 하지않은 기업도 규제자유특구 누리집(rfz.go.kr)을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첫날인 26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세미나(프로토콜 경제와 부산 블록체인 특구의 미래)도 패널만 참석하고 토론 내용은 중기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이 날 실시간으로 촬영된 영상은 12월에 특구별 소개 영상으로 편집한 뒤 규제자유특구 누리집에 업 로드된다.[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