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실시하는 인성역량검사 무료 이벤트

취업 청년들을 위한 작은 배려...선착순 1천명까지 무료쿠폰 지급

강동훈 승인 2018.11.26 15:40 | 최종 수정 2021.11.16 19:24 의견 0

▲ 잡코리아 인적성검사 무료 이벤트(사진제공=잡코리아)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잡코리아가 취준생들의 구직활동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인적성 검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www.jobkorea.co.kr, 대표 윤병준)가 내달 31일까지 인성역량검사 무료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잡코리아가 10월 취업준비생 5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취준생의 66.5%가 인적성 검사를 준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사용한 비용은 일인당 평균 6만3천원으로 3년 전과 비교해 21.2%(1만1천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했다.

잡코리아는 이같은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인성역량검사를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12월 31일까지 잡코리아 이벤트 페이지(http://joburl.kr/suait)에접속, 로그인하면 선착순 1천명에게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기존 회원이 아니더라도 잡코리아에 신규 회원가입하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잡코리아 인성역량검사 서비스는 성격과 흥미, 역량, 가치관, 진로성숙도를 심층 분석하여 적합한 직업과 적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 인성역량검사는 업계 최대 수준인 153개의 문항을 제공, 자신의 성향진단뿐 아니라 직무역량 측정, 대기업 인적성 검사 사전 대비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준다”며 “잡코리아 입사지원시스템을 통해 입사지원하는 경우 회원이 실시한 인성역량 검사 결과를 첨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해 잡코리아에 등록된 채용공고의 약 68%가 입사지원시 인성역량 검사 첨부를 희망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